홈/Home     즐겨찾기/Favorites
     로그인/Login     가입/Join
 
Home
主页
학회안내
Orientation
介绍
학회자료
Data
资料
논문투고
Presentation Paper
论文投稿
관련단체
Link
链接
입회안내
Join Us
入会介绍
게시판
Community
论坛
통합검색
구들  |  김준봉  |  사진  |  %  |  %E  |  가스  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게시판Community论坛 > 회원동정
   
  한중미래경영연구소 개소식
  글쓴이 : 운아     날짜 : 11-01-14 00:58     조회 : 9079    

날자가 지난 자료입니다---참고용입니다


한중미래경영연구소 개소식

SINO-KOREA FUTURE URBAN MANAGEMENT RECEARCH CENTER
(Think Group for SINO-KOREA Future Urban Development)

中韩未来经营研究所 及 (株)创造E&C 北京事务所 成立大会简介

April, 5th. 2006.  2:00~5:00 p.m.

장소 : 북경공업대학 건축성시학원 세미나실 308호
地点: 北京工业大学 建筑与城规学院 多功能室
    Add : ARCHITECTURE & URBAN PLANNING  RM.308
IN BEIJING UNIVERSITY OF TECHNOLOGY
 
행사일정  Schedule
April, 5th. 2006.  2:00~5:00 p.m.
14:00-14:30  접수/인사
14:30-15:30 (개소식) 내빈소개: 우영만 박사
경과보고: 김인수 연구생
개소인사: 김준봉 교수
대학소개: 대검 박사
환 영 사: 김성태 사장
축    사: 중국대사관 최연충건교관, 노용악회장, 이승률회장(연변과기대 부총장), 황유복교수,웨아이궈요녕건설청장  백금식한인회장, 이수성 새마을 운동본부 총재(전 대한민국총리), 장유환교수, CBMC회장 김기열변호사, , 박윤식사장, 박경옥선생,정윤모동사장, 삼성 중국 법인장 이예선사장, 유완교수, 이용덕사장, 방학봉교수,왕군영CBMC회장, 이현덕 중국국제과학평화촉진회 부회장
(주) 창조 E&C 임직원 소개 및 연구소 직원소개: 나진명 세무사
15:30-16:30  초청강연:  박찬무, 최찬환교수
16:30-17:00  광고/안내: 배내선 사장
Tape Cutting/현판의식
▶ 폐회/만찬: 만찬은 학교귀빈식당에서 하오니 빠짐없이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行事日定  Schedule
April, 5th. 2006.  2:00~5:00 p.m.
14:00-14:30  登记/入场
14:30-15:30 (设立仪式)来宾介绍:禹永万 博士 
经过报告: 金仁秀 研究生
所长致词:金俊峰 教授
致欢迎词:戴俭 博士(城规学院院长)
致欢迎词:金成泰 社长
学校简介:李艾芳 (城规学院党委书记)
祝  词:卢庸岳会长,韩国驻中国大使馆 崔然忠 建交官, 岳爱国 辽宁建设厅副厅长 , 韩人会 白锦植会长, 黄有福教授,新农村运动本部 总裁 李秀成 (前韩国总理) 李圣律会长 (延边科技大学副校长), 三星中国李艺善社长, 方学峰教授,张驭寰教授, 朴京玉会长, 俞浣教授, 金基烈律师(CBMC会长), 朴润植社长, 郑永焕律师, 郑润茂 董事长,李贤德(中国国际科学和平促进会 副会长),王君瑛(中国CBMC会长),李龍德社長
(株)创造E&C职员介绍及研究所职员及研究生介绍:罗震明税务师,刘浩川研究生(汉族)
15:30-16:30  特邀讲演:朴赞武教授, 崔灿焕教授
16:30-17:00  告知/拍照留念:裴乃善 社长
剪彩/揭牌仪式
▶ 闭幕/晚餐: 晩餐地点學校貴賓食堂举行,望大家准时到场。

연구소장 인사
김준봉박사
(북경공업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교수 / 연세대학교 건설공학부 객원교수/중국도시주거환경설계연구소장 / 국제온돌학회장)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중간의 우호 협력과 서로의 우정을 발달 시키기 위해 원근각지에서 이곳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특히 한국에서 오신 여러분과 중국의 여러 먼 지방에서 오신 선배 친구 후배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한반도와 중국은 동북아의 핵심으로 세계는 지금 동북아 시대를 꿈꾸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곳 2008년 올림픽의 개최지인 북경시, 세계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 동북아의 중심인 중국 북경공업대학에서 뜻을 같이하는 하는 한국과 중국의 친구들이 모여 한중미래경영연구소와 ㈜창조 E&C의 북경지사의 개소식을 갖게 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한국과 중국은 예로부터 형제의 국가로 우정과 의리를 가지고 서로 존중하고 도와주던 사이 좋은 관계를 가진 나라입니다. 이제 세계화의 시대를 맞이하여 한중 두 나라의 친구들이 서로의 뜻을 합해 우리의 꿈을 이루어 나가야 겠습니다.  이곳 북경공업대학 관계자들과 한국의 존경하는 선배학자 교수님들, 그리고 이곳에서 한 민족문화의 꽃을 피우고 가꾸고 계시는 한민족과 중국저명학자 여러분, 이제 한중미래경영연구소를 통하여 조상의 뜻을 빛내고 예전의 영광을 찾는 일에 동참하시기를 촉구하는 바입니다.
이제 21세기 세계화의 시대를 맞이하며 전세계에 흩어져있는 한민족 문화의  결집을 소망하면서 끊임없는 교류협력과 한국과 중국 양 민족간의 우정이 깊고도 넓게 쌓이길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하시는 사업의 무궁한 번영을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06. 4.5
研究所长 致词
金俊峰 博士
(北京工业大学 建筑与城规学院 教授/ 延世大学 建筑学部 客员教授
/韩中未来研究所长/ 国际温突学会会长)
各位下午好,向各位为增进韩中友谊而远道而来的朋友表示衷心的感谢。
韩半岛和中国是东北亚的核心,并且越来越受到世人的瞩目。 在2008年奥运会举办城市-北京,奥运会羽毛球赛事举办场地-北京工业大学,与诸多韩国和中国朋友欢聚一堂庆祝韩中未来经营研究所和(株)创造E&C北京事务所设立仪式,我的心情无比激动和高兴。
韩国和中国历来是相互尊重,重情义的友好邻邦。面对全球化机遇,韩中两国朋友应携起手来,面向未来共谋发展。
尊敬的北京工业大学领导和各位韩国前辈学者和教授,以及在座的同胞和中国学者们,希望以设立韩中未来经营研究所为契机,共同致力于韩中经济文化的交流发展。
面向21世纪,聚结散落在世界各个角落的韩国同胞的力量,为增进韩中间友谊而不懈努力。  祝愿诸位在学术及各事业领域的长足发展。
非常感谢大家。
2006. 4.5
공동대표 인사
김성태사장
(한중미래경연연구소 공동 대표/창조 E & C 대표)
 
2008년 올림픽이 개최되는 곳, 바로 이곳 북경공업대학에서 한중미래경영연구소 개소식을 하게됨을 축하하며, 오늘 이자리에 참석해주신 국내외 전문가 학자들께 심심한 감사의 인사들 드립니다. 이번 잔치를 위하여 수고한 북경공업대학 따이지엔학장과 북경공업대학 건축성시학원 리아이팡서기 관계자 여러분들께 한국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우정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멀리 심양에서 오신 박경옥 선생님께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더욱이 이번 우리 회사의 지사가 설립되는 북경은 2008년 올림픽이 개최되고 도약하는 곳입니다. 중국은 세계의 중심국가로 지리적 위치와 깊은 문화적 배경으로 한중간의 경제적 교류와 협력을 함에 있어 좋은 교류 발전의 장이 될 뿐 아니라 많은 성과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나아가 다가오는 태평양시대의 주역이 될 중국과 한국의 전문학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 자리는 한중간의 기술교류 및 협력을 활성화 시킬 뿐만 아니라 향후 동아시아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한중 상호간에 유기적인 보완관계를 잘 구축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이번 잔치를 준비하느라 수고한 한중미래경영연구소 식구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아무쪼록 이번 행사를 통하여 중한간의 우애와 협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김준봉연구소장과는 친구이자 회사 동료입니다. 특히 올해에만 <<다시 중국이다>> <<중국속 한국 전통민가>>와 <<온돌, 그 찬란한 구들문화 >> 세 권의 책을 집필하고 <<중국 경제성장의 비밀>>을 번역 출간한 김준봉연구소장의 노력에 감탄과 격려를 보내는 바입니다.
참석하신 여려분들의 가내에 행복이 깃드시길 바라고 여러분들의 건강을 기원하면서 감사의 인사를 대신합니다. 고맙습니다.
2005.4. 5



研究所共同代表 致词

金成泰社長
(韩中未来经营研究所 共同代表/(株)创造E&C 代表)

很高兴借此机会对参加此次大会的国内外学者和企业界人士表示衷心的感谢。
北京工业大学将协助举办2008年北京奥运会赛事,得以在此举办中韩未来经营研究所及(株)创造E&C 代表北京事务所设立大会是莫大的光荣。
谨代表韩方对北京工业大学建筑与城市规划学院戴俭院长和李艾芳党委书记表示感谢,并向从沈阳远道而来的朴京玉老师表示深深的敬意。
北京作为举办2008年奥运会的主办城市,在环太平洋经济圈日益成熟的今天,希望韩中两国企业界人士和学者们在经济文化交流方面积极努力,为促进东亚稳定繁荣贡献一份力量。
向为准备此次大会不辞辛劳的韩中未来经营研究所全体成员表示由衷的敬意。
虽然本人与金俊峰学会长是好朋友,但借此机会再次祝贺金教授出版《一个韩国人的中国视角》,《中国大陆的韩国传统民家》,《温突,灿烂的炕文化》,《中国经济发展的秘密(译)》, 《胡雪岩的机会经营》 。

最后,真诚祝大家家庭幸福美满,健康快乐。
  2005.4. 5
 
축  사
이  수  성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 새마을운동중앙회 회장
전 국무총리, 서울대학교 총장

현재 한국인으로서 해외에 나가 살고 계시는 해외동포 분은 약 700만 명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그 중 중국에 2006년 현재 무려 250만 명 정도의 한인동포가 살고 있어 230여 만 명이 살고있는 미국보다도 더 많은 동포가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입장에서 보더라도1992년 한중 수교를 한 이래 불과 14년 만의 짧은 교류기간임에도 불구하고 한중간의 교역량은 미국 일본을 제치고 제1의 교역국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 중국 무역을 통하여 가장 많은 무역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한중미래경영연구소의 출범은 시의 적절하며 양국과의 유대와 협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소의 초대 소장을 맡고 있는 북경공업대학교 김준봉 교수는 현재 중국의 현직 교수면서 한국 연세대학교에서도 객원교수로 건축 도시공학부 대학원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으며벌써 10년 이상을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어, 비단 대학뿐 아니라 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힘차게 활동하는 그야말로 민간대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중국 전문가가 무엇보다도 절실히 필요한 이러한 시기에 진정한 중국통이라 할 수 있는 김교수가 본인이 그 동안 구축한 중국의 인맥을 공유하고 또한 10여년간 가르쳐 꾸준히 배출한 중국 제자들을 엮어서 한국과 중국의 진정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 것은 참으로 의미가 있는 일이라 사료됩니다.
김준봉교수의 저서인 《다시 중국이다》와 《온돌 그 찬란한 구들문화》, 《중국속 한국 전통민가》그리고 역서인 《중국경제성장의 비밀》 을 읽으신 분들은 중국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올바른 한중관계 및 그 발전방향에 대한 김교수의 비젼에 깊은 감동과 놀라움을 함께 느끼시리라 생각 됩니다.  본인 역시 동북아 특히 중국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김교수의 시각에 전적으로 공감하며 이번 연구소의 출범을 통하여서도 동아시아에서의 우리민족의 역사를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우리대한민국의 나아갈 길을 새롭게 정립하는 훌륭한 계기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한중미래경영연구소>의 출범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오며 이 연구소를 통하여 중한 양국의 무한한 발전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또한 중한 양국의 발전과 협력에 힘쓰시는 모든 분들의 수고와 노고에 감사를 비록 참석을 못하지만 멀리서나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이 시간에도 우리 사회와 중국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시는 재중한인동포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05.4. 5
祝  词
李  寿  成
首尔大学 名誉教授 / 新农村运动 中央委员会 会长
大韩民国 前 国务总理, 首尔大学 总长

据不完全统计,目前在海外居住的韩国人大概有700万。就2006年为止,其中居住在中国的,就已经达到了250万。这个数字已经超过了美国的230万。不仅如此,自从与中国1992年建交以来,在短短的14年时间,跟中国的贸易往来已经赶上了美国和日本,成为我们最大的贸易国,也给我们带来了最大的贸易黑字。
在这样的时机,《韩中未来经营研究所〉应运而生并将极大的促进韩中两国的交流和协作。我认为,十多年来含辛茹苦培养的中国学生作为一个纽带,形成韩国和中国之间的交流,具有深刻的意义。
我想,凡读过 金俊峰教授的著书《一个韩国人的中国视角》,《温突,灿烂的炕文化》,《中国经济发展的秘密》,《中国大陆的韩国传统民家》,《胡雪岩的机会经营》的读者,无不因金教授所提供的有关中国的各类信息,以及为韩中关系及其发展前景而作的深刻分析,受到感动和惊喜。
我作为一个关心东北亚形势,尤其深切关注中国的人员,也极其赞成金教授的视角,并深信此研究所的成立,为我们重新回顾本民族在东亚的历史以及揭示韩国即将要走的路,提供一个新的契机。
再一次祝贺《韩中未来经营研究所〉的成立,也期待着为中韩两国的发展更上一层楼做出贡献。虽然我不能亲自到场祝贺,但我在这里,为韩中两国的交流和发展付出辛勤劳动的各位来宾表示深深的敬意和谢意。
最后,再一次向那些为我们的社会,为中国,仍在奔波忙碌的在中韩国同胞表示慰问,祝大家健康。

2005.4. 5

축  사
김  재  윤
 
국제온돌학회 상임고문 / 대한민국 국회의원

지난해 3월 김준봉 교수가 출간한 저서로서 중국관련 지침서이자 권장도서라고 할만한 『다시 중국이다』를 매우 흥미롭게 읽은 바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중국에 대한 관심, 교류 및 왕래가 그 어느 때보다 급격히 증대하면서 나온 중국과 중국인을 제대로 알기 위한 시기 적절한 중국입문서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에 김교수가 중국과 한국을 수시로 왕래하면서 강의와 연구를 하는 바쁜 와중에도 양국의 기업인들의 교류와 학연산을 이어주는 연결고리를 튼튼히 하고자 한중미래경영연구소를 개설한다는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이 연구소는 본인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특히 반가운 일입니다. 현재 북경공업대학에 재직 중인 김 교수와는 2002년 봄 처음으로 인연을 맺게 되었으며 이전부터 중국에 관심이 있던 차에 여러 차례 중국을 방문하였었고 특히 조선족이 많이 사는 연변과 중국의 발전한 지역을 둘러보던 가운데 김 교수를 만나게 된 것입니다. 그로부터 국제구들학회를 통하여 잦은 왕래와 만남을 통해 김 교수와의 많은 대화는 깊은 신뢰와 교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세계는 지금 동북아시대를 꿈꾸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제 21세기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며 전세계에 흩어져있는 한민족의 결집을 소망하면서 중국과의 긴밀한 관계를 통한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기대합니다.

특히 국제온돌학회 회장을 맡고 있으면서 우리 전통문화인 구들의 연구와 전파에 열성을 가지고 그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도 많은 힘을 쏟고 있으며, 본인 역시 국제온돌학회 상임고문이자 대한민국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으로서 지난해 이곳 북경공업대학에서 열린  제4차 학회에 참석하였을 뿐만 아니라 동북아 특히 중국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김준봉교수의 시각에 전적으로 공감하며 이번 연구소의 설립을 통하여서도 동아시아에서의 우리민족의 역사를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우리대한민국의 나아갈 길을 새롭게 정립하는 훌륭한 계기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중한 양국의 발전과 협력에 힘쓰시는 모든 분들의 수고와 노고에 감사를 멀리서나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05.4. 5


祝  词
金  才  允
国籍暖炕学会 常任顾问 / 大韩民国国会议员

去年3月份我曾津津有味地阅读了金俊峰教授所写的“一个韩国人的中国视角”这本书,可谓是了解中国的重要指针。最近几年来,对中国的关注、与中国的交流比起以往变得格外密切,这本书正好是真正了解中国和中国人的基础和途径。为了中国与韩国的更加密切得来往并在此基础上筑成连接中韩两国企业的交流和产学研的坚实的后盾,金教授指出,预开设韩中未来经营研究所。
这个研究所是与本人也有关,所以非常可喜的事情。目前在北京理工大学在职中的金教授和2002年春天有了第一次的见面。我是对中国有很大的关心,特别是访问朝鲜民族居住的延边和中国的发展地区的过程中认识了金教授。自从通过国际暖炕学会,和频繁的往来和见面,与金教授的对话之中深深地感受到信赖和教训。世界期待着东北亚时代。面向21世纪,全世界追求散漫的一个民族的聚集,并期待中国的紧密地发展和道路。
特别是本人目前担任国际暖炕学会会长,传播我们传统文化的暖炕方面有了很大的热情,并把它的优越性传播到全世界。本人既是国际暖炕学会的会长也是韩国国民代表的国会议员的名义出席了在北京工业大学举办的第四次会议,东北亚特别是对中国有很大关心的金教授的视野有了共感。通过研究所的成立能够重新回顾民族的历史,还相信能够重新开设韩国发展道路有了很好地机遇。
最后,向为中韩两国的发展和协作做出努力的人们表示深深敬意.
2005.4. 5

격려사
노용악( 한중미래경영연구소 고문/
 LG전자 중국 유한공사 상임고문
/전 LG전자 부회장 / 전 LG전자 중국 유한공사 사장)

우리나라와 중국은 매우 가까운 이웃으로 양국 국민간의 우호 교류는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한때 냉전으로 인해 양국의 교류가 중단되었다가 1992년 양국간 대사급 외교 관계 수립 이후 한국과 중국은 정치, 경제, 문화 등 모든 영역에 걸쳐 급속한 발전을 이룩해 오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2004년이후 중국이 미국을 제치고 우리나라와의 교역량에 있어 1위로 부상했으며 더구나 지금 중국에서는 남쪽의 홍콩부터 북쪽의 흑룡강성까지 우리의 문화인 한류가 중국 안방을 강타하고 잇기 때문에, 한국 사람들에 대한 중국인들의 호감이 거의 절정에 달하고 있는 이즈음 한중 미래경영연구소의 설립은 시의 적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03년, 중국의 사스 사태가 벌어지면서 한중 교류가 잠시 위기를 맞았습니다. 예상치 못한 재앙으로 중국과 관련된 많은 기업과 기업인들이 정신적, 문질적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을 때 김준봉 교수는 자신의 제자들은 안전하게 다 돌려보내고 본인은 혼자 중국에 남아 구호활동을 하였습니다. 국제 교회에서 사스로 인해 격리된 사람들에게 구호품을 보내는 ‘사랑의 꾸러미 보내기’에 적극 참여하는 등 중국인보다 더 중국인을 위해 애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마도 그 어려운 시기를 견디어 내었기 때문에 중국에서 김준봉 교수의 입지가 저절로 굳어지게 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비록 나와 김준봉 교수가 일하는 분야는 다르지만 같은 재중 한국인으로서 긍지를 느낍니다.
날이 갈수록 경쟁이 심해지고 어려워지는 사업 여건 속에서 생활하는 대중국 투자기업의 임직원과 중국 진출을 생각하는 한국의 젊은이들 그리고 특히 대중국 정책을 수립하는 정부 정책관리자들이 이제 새로이 출범하는 이 연구소로 인하여 한중 양국의 교류와 실질적인 협력이 증대하기를 기대하면서 축하의 인사를 대신합니다.

激励词
卢庸岳( 韩中未来经营研究所 顾问/
 LG电子中国有限公司 常任顾问
/前 LG电子 副会长/ 前 LG电子中国有限公司 社长)

我国与中国是一衣带水的友好邻邦,两国民众之间的友好交流有着悠久的历史。之前因为冷战的关系两国之间的交流中断过一段时间,到了1992年 才确立了大使级的外交关系。至此之后韩国和中国在政治、经济、文化等多元化的领域都有了长足的发展。实际到了2004年以后,中国与我国的交易量已经超越美国上升到了第一位,而且这几年由于韩流的席卷,从中国的南部城市香港,到北部的黑龙江,无不找到寒流的影子,正因为这样中国人对于韩国人的好感就像新婚蜜月当中的夫妻一样。借此时机韩中未来经营研究所的成立是非常适宜的。

在过去的2003年,由于中国SUS的影响,韩中交流面临了暂时性的危机。因为预想不到的灾难,与中国有关联的许多企业和老板在精神上和物质上都受到了打击,正是这个时候,金俊峰教授把自己的学生都安全地送回了国,而自己却孤身留下来积极投入到救护的活动当中。通过参与国际教会组织的‘送爱心包裹’等活动,积极地为那些被隔离的人们送去必需品,这让我看到了一个比中国人还要为中国人着想的人。也许是因为这样,金俊峰教授才有这样好的口碑。虽然我与金俊峰教授的事业所属不同的领域,但是同为在中韩国人,我觉得无比自豪。

生活在竞争日趋激烈的对中国投资企业的各位职员,想进入中国的各位韩国的年轻人们,还有树立对中国政策的政府的管理者们,希望凭借这个研究所,期待着韩中两国的交流与合作会更上一层楼。

2005.4. 5

격려사
박경옥선생

김준봉교수와 저는 1998년에 중국 조선민족 민가 연구를 할 때 처음 만났습니다. 학문에 열정을 갖고 있으면서도 또한 민족과 문화를 사랑하는 마음이 따뜻한 학자로 생각했습니다.
그 동안 많은 한국인을 보아 왔지만, 한국에서는 중국이 한반도에 미친 경제적 역풍과 미래를 걱정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기실 역사적으로 보면 중국이 변화할 때마다 조선 민족은 항상 어려움을 당해왔습니다. 세계 초강국으로 비상하는 오늘날의 중국을 보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로 중국인과 한국인이 서로를 존중하고, 아끼고, 섬기는 이웃으로서의 가교를 놓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하면 양국 관계를 어려워도 서로 돕고 격려하는 사랑의 공동체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중요한 시기에 중국의 연변과학기술대학에서 조선 동포를 직접 사랑으로 섬기고, 북경공업대학에서 건축과 교수로 중국의 지성인을 가르치는 중국 전문가인 김준봉 교수가 중한 양국의 실제적인 협력을 위해 한중 미래경영연구소를 개설하는 것은 여간 뜻 깊은 일이 아닌가 합니다.

지금 중국에 살고 있는 한국인 수는 약 50만 명 정도라고 합니다. 이들 중 사업차 온 사람들은 1,2년 있다가 금방 중국을 떠날 사람들이 아닙니다. 이들은 오래 중국에서 살 사람들이므로 우리와 마찬가지로 모두 광의의 조선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이 민족의 이름으로 서로의 공동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과 교류가 바로 이 연구소의 설립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준봉 교수는 단순히 몇 년 동안 중국에서의 근무를 마치고 한국에 들어가 중국에 관해 얘기하는 그런 분이 아니며 연변과학기술대학 교수로 젊고 꿈이 많은 조선족 엘리트와 호흡을 같이 했고 북경에서는 많은 중국인 대학생을 가르치면서 수많은 중국사업가를 만난 진정한 ‘중국통’ 입니다. 아무쪼록 이 연구소로 인하여 한국과 중국이 끈끈한 사랑의 공동체가 되는데 일조를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좋은 일을 시작하는 것에 진심으로 되는 감사를 드립니다.
이곳에 모인 모든 분들의 사업이 순리롭게 번창하시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05.4. 5

激励词
朴京玉老师
金俊峰教授与我是在1998年在进行中国朝鲜族民家调研的时候相识的。对于学问的热情,对于民族与文化的热爱,这都让我觉得他是一个优秀的学者。之前我也遇到过不少韩国人,其中有不少人担心中国对于韩国经济的影响和未来。其实从以往看来,每当中国在变化的时候,朝鲜民族都会遇到困难和挫折。回首看一看逐渐成为世界超级强国的中国,我觉得当务之急是为两国人民架起互相尊重、互相爱护、互相帮助的友谊之桥。换句话说,即使非常困难,但是也要把两国关系发展为互帮互助的爱的共同体。

如此重要的时期,在延边科学技术大学直接关怀和爱护朝鲜族同胞,以及作为北京工业大学建筑学教授,教育中国的有识之士的金俊峰教授,为中韩两国的实际合作成立韩中未来经营研究所,我觉得这是很有意义的事情。
   
    现在居住在中国大陆的韩国人大约有50万左右。他们之中很多一部分人,不会是只在中国待1,2年之后,回国的。他们将会生活在中国,成为和我们一样广义的朝鲜族。这些人将以民族的名义,为了相互的共同发展,进行相互的合作与交流,我觉得这是研究所成立的目的吧。

    金俊峰教授不是单纯像在中国工作几年之后,回韩国的那些人,他作为延边科学技术大学的教授,与年轻的有梦想的朝鲜族年轻人同呼吸,在北京,也是教育很多中国大学生和熟知很多中国企业家的真正的中国通。不管如何,我希望通过这个研究所能为促进韩中两国成为爱的共同体作出一份贡献。

对于进行这么有意义的事情,我表示由衷的谢意。
最后,希望在座的所有人的事业更上一层楼。
谢谢!

2005.4. 5

축사
중국 사회과학원 교수
 
이렇게 좋은 행사에 본인을 초청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리며 이곳에 참석한 모든 분들의 가내에 행복과 평안이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먼저 한중간에 좋은 사업을 계속 펼치면서 특별히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하고 있는 김성태사장님의 (주)창조 E&C의 북경사무소 개설을 축하합니다.
이번에 연구소를 만든 김준봉교수님은 연세대학교에서 도시공학과 대학원에서 강의하면서도 매년 북경에 와서 북경 청화대학과 북경 공업대학에서 초빙 교수로 일해 온 매우 부지런하고 열정적인 사람입니다. 그리고 우리 집에 자주 방문하는 등 격의 없는 교제를 해왔었고, 지금은 그와 그의 아내 모두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북경에서 가족과 함께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제 아내 역시 그의 가족 모두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김 교수는 바쁜 가운데도 북경에서 두 개의 대학에서 강의와 연구를 하고 있으며, 거의 매달 서울과 북경을 오가면서 한중 교류에 실질적인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술 수준이 높을 뿐 아니라 군중을 단결시키는 능력이 있고 중국어와 중국 문화에도 아주 이해가 높습니다. 그는 내가 아는 한국인 중에 중국을 가장 잘 이해하는 한국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는 많은 중국인 친구들이 있으며 또한 많은 중국인 제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아는 김교수의 제자들만 하더라도 그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많습니다. 김교수의 이러한 열정과 관계를 토대로 이번에 성립하는 한중미래경영연구소는 그 전도가 확실히 촉망됩니다.
이 연구소의 앞날을 기대하며 많은 발전이 있기를 바랍니다.
2006.4.3

祝词
中国社科院 教授
很荣幸能参加中韩经营研究所的设立仪式,祝愿诸位家庭幸福安康。
借此机会向(株)创造E&C金成泰代表为改善韩中两国人民居住环境而做出的贡献表示敬意并祝贺北京事务所的设立。
至今为止,金俊峰教授的《一个韩国人的中国视角》,《温突,灿烂的炕文化》,《中国经济发展的秘密》,《中国大陆的韩国传统民家》,《胡雪岩的机会经营》等五本著作能成为韩国众多想来中国发展的韩国人和企业的良师益友。
希望通过中韩未来经营研究所的设立能够进一步促进中韩两国友谊。
再次祝贺韩中经营研究所的设立。
2006.4.3

환영사

대검 박사/북경공업대학 건축성시학원 원장/국제온돌학회부회장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이번 중국미래경영연구소의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멀리 한국에서 그리고 중국 원근 각지에서 오신 여러분을 학교를 대표하여 환영하는 바입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준봉 연구소장은 1995년부터 알게 된 한국인 교수이자 오랜 친구입니다. 그는 전공인 건축설계와 논문 활동뿐만 아니라 중국 과 중국인을 가장 잘 이해하는 한국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북경지사를 설립하는 (주)창조 E&C의 김성태 사장 역시 김교수를 통해 알게 된 좋은 한국 친구입니다.
많은 한국 사람을 보아 왔지만 이제까지 이렇게 중국을 잘 이해하는 한국인을 본 적이 없습니다. 같은 도시 및 건축 분야에서 일을 하는 한국인이지만 중국에서 알게 된 좋은 친구로서 중국의 오랜 친구처럼 김준봉 교수를 존경합니다.
이번에 김준봉 교수와 김성태 사장이 중한간의 우호를 증진하고 양국의 상호발전을 위해 한중미래경영연구소를 꾸리게 된 것을 축하하며 열렬히 환영합니다. 이 연구소가 성립됨으로  중국으로 진출하려는 많은 기업과 기 진출한 한국 교민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 연구소를 통해 중국 및 한국의 우호관계가 더욱 개선 될 것을 기대하며,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김준봉교수는 그간의 경험으로 중국에 관한 5권의 저서를 집필한 것으로 들었습니다. 내가 한국어를 못하기 때문에 이 책을 다 읽을 수는 없지만 김준봉 교수에게 평소에 하는 이야기와 책의 내용에 대해 들어서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김 교수가 이번에 그간의 경험과 인맥을 기초로하여 연구소를 우리 대학에 설립하는 것은 아주 좋은 일이고, 저에게도 기쁜 소식입니다. 이 행사가 한중 양국의 교류에 지대한 공헌을 할 것이며, 양국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 한번 이곳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하오며 즐거운 여정이 되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06. 4.5

欢迎词

戴俭 博士/北京工业大学 建筑与城市规划学院 院长 /国际温突学会副会长

大家好!

  首先,真诚欢迎从韩国和中国各地远道而来的企业界朋友和学者朋友们。
  1995年认识金俊峰教授, 他是韩国教授也是我的老朋友。他不仅对他的专业建筑设计有很深的造诣,同时对中国和中国文化也有很深的了解,他是我所见到的一个对中国有非常深刻了解的韩国人。我们都是从事建筑及城市规划领域的人,能在中国认识金俊峰教授并成为好友,我很高兴也很尊重他。同时,(株)创造E&C的金成泰社长也是通过金教授认识的好朋友。

这次金俊峰教授和金成泰社长,为了中韩两国的友谊和两国的相互发展,特成立了韩中未来经营研究所,对此我表示热烈祝贺。我坚信韩中未来经营研究所的成立将会更好的服务于想来中国发展的企业和企业人。
我希望经韩中未来研究所的努力,将不断地改善和发展中韩两国的友好关系。听说,金俊峰教授将自己的亲身体会和经验编写成5本著作出版。因为不懂韩国语的关系,没能阅读其著作,但是通过平时的谈话与沟通也多少了解了不少。
金教授以这些年的经验与人脉为基础,在我们学校设立研究所,这是一件非常好的事情,这将有利地推进中韩两国的进一步交流,我坚信这一点。
最后,再一次的欢迎各位来宾的光临。
谢谢!

2006. 4.5

학교소개

안녕하십니까,
먼길을 다녀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는 한국과 중국의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김준봉교수님이 저희 건축성시학원에 계시므로 하여 한중 두나라사이에  실질적인 합작과 학술교류가 날로 북경공업대학에서 활기를 띠기 시작함으로 하여  노고를 마다하지 않는 김준봉교수님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스러움을 금할수 없습니다.

북경공업대학 건축성시학원은 건축학과, 도시계획학과, 공업디자인학과 등 3개학과가 있고 건축설계, 도시계획, 공업디자인, 환경 및 조경설계, 도시야간조명계획 등 5개 연구소 및 중국세계문화유산보호연구중심 등 연구센터가 있습니다.
학원에는 건축설계 및 이론, 도시계획 및 설계 등 두개 석사수여전공이 있습니다. 건축학과는 5년제이고 공업디자인전공은 4년제입니다. 건축학과는 1998년,2000년 두차례 전국대학교 건축학과 전업교육 평가를 거쳐 학사학위를 수여하고 있습니다.
저희 성시학원에는 55명 교사가 있는데 그중 교수 8명, 부교수 15명, 고급이상직함 수여교수는 38%이고 교수중 박사학위 소지자 10명(국외박사2명), 박사(공부중) 5명, 석사학위 29명, 복수전공 1명, 원사 1명, 연합박사생도사 1명, 호주몰븐대학 객좌교수 1명, 정부특수보조전문가 2명 확보하고 있고 박사학위, 석사학위를 소지한 교수가 전체 교직원중 70%에 도달했습니다.
건축성시학원은 국내외 유명대학들과 훌륭한 국제합작관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호주몰븐대학, 미국이아화주립대학, 미국사와나예술디자인학원, 일본동경대학, 한국연세
대학 등 학교들과 자매관계를 건립했고 학술교류와 방문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래의 사회는 새로운 전공과 학과가 부단히 생성되고 학생들의 종합소질배양과 독립적인 작업능력 향상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단순한 지식입력 자체보다 크게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학원은 넓고 탄력이 훌륭한 지식구조시스템과 네트웍 구성을 기본취지로 합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의 건축성시학원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고 여러분들이 뜻을 합쳐서 건축을 매개물로 한중간의 우의증진과 경제문화교류에 일조하기를 기대합니다.
2006. 4.5
 
学院简介

李艾芳 城规学院党委书记
大家好,欢迎远道而来的韩中两国各界朋友们。
因为北京工业大学有金俊峰教授,我院的韩中建筑学术及合作交流有了突飞猛进的成果,借此机会再次对金俊峰教授所作出的努力表示深深的敬意。
北京工业大学建筑与城市规划学院设有建筑学、城市规划和工业设计三个系,并有建筑设计、城市规划、工业设计、环境与景观设计、城市夜景照明规划等五个研究所及一个中国世界文化遗产保护研究中心。学院现有两个硕士点:建筑设计及其理论、城市规划与设计。建筑学专业学制五年,工业设计专业学制四年。建筑学专业分别于1998年和2002年两次通过全国高等院校建筑学专业教育评估,学生毕业授予建筑学学士学位。
    建筑与城市规划学院现有教师52名。专业教师中教授8人,副教授15人,副高级以上职称的教师所占比例为38%;教师中具有博士学位10人(其中具有国外博士学位2人),在读博士5人、硕士学位29人,双学位1人,双聘院士1名,联合培养博导1名,澳大利亚墨尔本大学客座教授1名,获政府特殊津贴专家2名。具有博士、硕士学位的教师占在编教师总数的70%。
我院与国内外一些知名大学有着良好的国际合作关系:与澳大利亚墨尔本大学、美国依阿华州立大学、美国萨瓦那艺术设计学院,日本东京大学,韩国延世大学等院校,都建立了经常性的教师互访和学术交流活动。
    未来的社会将是更加倾向于快捷和多变,新的专业和学科领域也将大量涌现,因此对学生综合素质的培养、独立工作能力的提升和学习、工作方法的掌握将优于知识的灌输,构建一个宽展的、具有弹性的知识结构是我院办学的基本观念。
今后以建筑为韩中两国经济文化交流的媒介,希望大家给予城规学院更多的关心和支持。
谢谢大家。
2006. 4.5
 
“한․중 미래경영 연구소”
SINO-KOREA FUTURE MANAGEMENT RESEARCH CENTER
(Think-Tank Group for Sino-Korea Future Development)
 
설립예정일 : 2006년 4월 5일 14:00-17:00
 
설립 배경 :
최근 중국 부동산시장 및 중국에 대한 관심의 증가에 따라 산학연의 협력연구 및 중국 진출을 위한 기초 자료 조사가 매우 중요시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소에서는 산학연과 관련된 중국관련 정보를 수집 분석하고, 부동산 개발, 도시 설계 및 단지설계 주거환경연구, 한중 전문 인력 육성 교류와 이에 따른 자료 수집 정보교환 네트웤 구축 등이 시급하게 요청되고 있다. 지역적으로는 북경 천진 등 수도지역뿐 만 아니라 심양 연변 등 동북삼성지역과 청도위해 산동지역, 상해 소주 등의 화남지역에서 요구되는 부동산 투자 개발 모델을 제안하며 연구와 현장의 일체를 위한 계속적인 연구실습을 실천하며, 중국 뿐 만 아니라 한국, 미국, 일본, 러시아의 한민족 경제 공통체 육성을 위한  공동연구 등을 계획 추진이 연구의 배경이다.
 
설립목적 :
21세기 중국의 위상은 한국에 대해서는 가장 밀접하고 중대한 관계에 직면하고 있다. 중국에 대한 이해와 협력 교류는 한국에 있어서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이에 지금까지 간헐적이고 부분적으로 중국을 접근하던 틀에서  한발 더 나아가 총체적이고 종합적으로 중국과의 관계를 정립하고 그간 중국에 관계한 분야와 기관 조직들을 연합하고 결집하여할 필요성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특히 중국의  주요한 경제성장 동력인 부동산개발과 설비투자와 인력교류 및 고급인력의 육성은 가장 우선시 되는 분야이다. 이때에 설립하기 원하는 본 연구소는 중국의 각종 경제관련 정책과 부동산관련 시장동향 및  인력에 관한 정보의 풀(Pool)역할을 담당하고 한중간의 간의 전문 분야 인력들과 기관들의 연결 망을 형성하고 중국내의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고 씽크탱크의 역할을 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주요 추진 내용:
중국 부동산 관련 동향 조사 및 정책 수집
(관련 잡지 및 신문 등의 매체 수집 번역 및 분석)
중국 건축 도시 부동산 관련 법규 번역
중국 전역의 씽크탱크 연계망 구축(중국 연우포럼 출발 및 중국 전문가 발굴 교류)
중국 조기유학 연수 문화체험 프로그램 개발 지원
중국 부동산 투자 및 사례수집 분석(부동산 투자 자문에 관한 기본 방향 및 기본요령제시)
공장 및 아파트 위락시설 등 부동산관련 사업시행 컨설팅(각종건축물의 설계 및 감리지원)
소식지발간-청년생활 잡지, 연변문학 등 중국 내 잡지와 연계
중국 부동산 관련 웹싸이트 운영(www.kjbchina.com)
한국 창조 E&C, 연변 성시연구소와 연계 및 협력
도서 및 문서 발간(중국 출판 주요서적 수집 분석 한국어 번역 발간)
전문 인력 육성 발굴 및 유학생교류
 
조직:
연구소장: 김준봉박사(북경공업대학 건축성시학원 초빙교수/연세대학교 도시건축학부 객원교수/건축사 ),  공동 대표 : 김성태 사장 (한국 (주)창조 E&C 대표)
 
특별고문: 이수성 총재(전 총리, 새마을 운동본부 총재) , 노용악회장 (LG명예고문)
 
고문: 유완박사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 최찬환교수 (서울 시립대 건축과 교수), 박찬무교수 (명지대학교 교수), 옥종호 (서울 산업대 건축과 교수), 김재윤의원 (대한민국 국회),  이학춘교수 (동아대학교 법무대학원장), 정영환변호사 (법무법인 TLBS), 오선교 (선종합건축엔지니어링 회장), 강대호박사 (전주대교수) , 성인수 교수(울산대학교)
 
연구 부소장: 따이지엔 박사(북경공업대학 건축성시 학원 원장 /교수/공학 박사), 주영정 박사(연세대 객원교수, 예조건축 대표 건축사), 박세영 교수(연변과학기술대학 건설공학부 교수), 황스옌교수(대련대학 실내건축학과교수)
 
협력연구위원: 
경제생할: 대표 박소 문지성 (대련부동산 개발유한공사 중국 대표), 전용길(소주 건설회사 대표), 김광춘(산동성 봉래시 초상국장), 남철규(북경 설계자문회사 사장), 이만호 (상해 자스롱유한공사 사장), 리봉(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박사생), 우영만(인하대학교 건축과 박사생), 리화동(청화대학교 건축과 박사생), 박영우(심양방지산 동사장), 한국석(베이징 헬퍼 대표), 강대상(천진 한국회 사무국장), 이용덕사장, 김희철 동사장, 권용석상무 (공간건축), 박윤식사장, 정윤모사장 ,
 
연구협력기관: 방창주 국장(연변주 방산국장), 김은용사장(연변오주 부동산 개발 사장), 노효섭사장(창조연길지사장), 남철호(연변 주설계원 소장), 이섭(북경 LG사옥 은민 인테리어 북경지사장), 오웅걸(상해시 설계 자문회사 사장), 웨아이궈(심양시 요녕 건설청 부청장), 이강만(도시건축 대표 건축사), 청도TMI(안길원 무영건축회장), 김각경(두항구조안전기술사) , 울산대학교 건축과, 김기환교수(부경대학교 건축과), 청화대학: 리더샹교수, 왕꾸이샹교수,

상임연구원: 김인수 간사
연구원: 채군, 김무택, 김철진, 리성희, 김성화

연구논문 및 저서:
호설암의 기회 경영(2006)
온돌 그 찬란한 구들 문화(2006)
다시 중국이다(2005)
중국 속 한국 전통 주택(2005)
중국 경제성장의 비밀(2005)
․小規模 建築現場의 災害 實態 및 予防對策에 關한 考察 (忠北大學校 建設技術 硏究所 1993.12)
․榮樂敎會 50週年 記念館 建築音響 設計報告書 (忠北大學校 建設 技術 硏究所 1995. 6)
․敎會 建築의 設計時 留意事項 (社団法人 淸州基督敎 倫理 實踐運動 1996. 4)
․中國 東北地方 朝鮮民族 伝統住居의 建築的 形式과 変化
․農村住宅 平面의 各 室別 面積配分에 關한 硏究(大韓建築學會 論文集 2000. 4 )
․中國 長白山 朝鮮族 마을의 住居 形式에 관한 調査硏究
․中國 延邊 朝鮮族 伝統民家의 形式的 特性(大韓 建築學會 論文集 2000. 7)
․生態 環境建築을 찾아서-生態建築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來日(주택저널 2001.2 Pp.31-47, 94-97)
․중국 동북지역 조선족 전통민가의 평면 유형 분류와 분포 특성(大韓 建築學會 論文集 2001. 2)
․中國 療寧省 滿洲族 民家의 특성과 그 유형에 관한 연구(大韓 建築學會 論文集 2001. 5)
․북한의 주택 및 건축기술 실태조사와 계획방향 제시 연구-한국 대한주택공사 위탁연구과제
․동아세아 주거문화 학술토론회 -중국 연변 한인동포 전통마을 구성에 관한연구
․生態住宅과 朝鮮民族 土房 (연변대학 예술학원 2001.12.18)
․延吉市民의 住居滿足度 決定要因과 住居形態의 發展 展望(2002. 1.20)
 
연락처:
전화: 86-10-6739-0010(중국북경공업대학내) 82-2-363-7409(연세대학교 건축도시공학부내)
팩스: 86-10-6739-0807(중국북경)
휴대전화 : 13311589848(중국) , 011-469-0743(한국)
이메일: jbkim@yonsei.ac.kr  www.kjbchina.com.
다음카페 : 중국미래경영연구소 도시주거환경  cafe.daum.net/urbanandliving

2006년 사업 내용:
중국 내 연구소 - 자문회사 설립(지사 혹은 연락사무소형태)-3월에 신청
중국부동산 개발 소식지 발간(온라인용)-주1회 온라인 발송, 월1회 오프라인발간
부동관련 중국 법규 번역 및 단행본 간행-분야별-년말까지
부동산 개발 사례수집 민 분석 평가 후 자료집 발간 -년4회 분기별로
홈 페이지 운영(인터넷 카페 및 싸이월드 겸용 활용)
성공 실패기업 사례조사(성공 및 실패 사례집 발간)-년1회
관련업체 명부작성(DATA BASE 구축)-계속 업그레이드
방학 간 중국연구소 문화체험단 운영
우수 조선족 기업 조사, 성공한 조선족동포 발굴
중국 주요도시 연계망 확보(상해, 광주, 하문, 북경, 천진, 청도, 위해, 봉래, 심양, 연길, 할빈, 장춘, 소주, 항주, 남경, 심천, 무한, 성도, 계림)

 
“中.韩 未来经营 研究所”
SINO-KOREA FUTURE MANAGEMENT RESEARCH CENTER
(Think-Tank Group for Sino-Korea Future Development)

成立背景:
随着人们对于中国房地产市场及中国文化的关心逐步升温,产学研合作研究及中国市场前沿信息调查研究显得越来越重要。本研究所致力于构建搜集分析中国产学研相关信息情报和建立房地产开发、城市规划设计、小区住居环境设计以及中韩专门人才的培养输送等诸多方面的信息互动平台。信息来源区域可涵盖京津唐、辽沈、延边,山东,华东,可提供房地产投资开发咨询服务及提案相应的投资开发模式。逐步实现研究现场的一体化,我们将一如既往的进行研究实践,为了形成不仅涵盖中国,还有韩国、美国、日本、俄罗斯等的韩民族经济共同体,我们将进行共同研究。这是我们研究所成立的初衷。

成立目的:
21世纪的中国对于韩国来说,是既密切又重要。增进中国的了解和多方面的交流,对于韩国来说是必不可少的。基于这一点, 应当从以前单一的接触模式,发展为更为广泛的、综合的模式,组织和结合期间与中国相关的各个领域和机关组织的关系,这是势在必行的。特别是关系中国经济成长的主动力——房地产开发、设备投资和人力资源的交流以及培养高级人才是值得优先考虑的领域。借着这个东风本研究所将主要致力于汇集各种经济相关的政策、房地产相关的市场走态,以及人力资源相关的情报,并且为中韩两国各个专业领域的人才和机关形成联系网络,构筑中国内地的数据库,起到智囊团的作用,这是我们研究所成立的目的。

主要 研究 领域:
收集中国房地产相关的行业信息及政策
(相关杂志及新闻等媒体资料的收集、翻译及分析)
中国建筑城市房地产相关法规的翻译
构筑中国整个领域内的智囊团的联系网 (中国连友论坛及发掘和交流中国专家)
开发和支援中国早期留学研修和文化体验的项目
收集分析中国房地产投资及案例(提供房地产投资咨询相关的基本方向及基本要领)
进行工厂及公寓等房地产相关事业的咨询业务(支援各种建筑物的设计及监理)
研究所期刊-青年生活杂志,延边文学等中国内杂志的联系
运营中国不动产关联网站(www.kjbchina.com)
联系及合作韩国创造E&C,延边城市研究所
发行图书及文书(收集分析中国出版主要书籍,及发行韩国语翻译版本)
专业人力资源的培养发掘及留学生交流

组织机构:
研究所所长: 金俊峰博士(北京工业大学 建筑与城市规划学院 特聘教授/延世大学 城市建筑学部 客座教授/建筑师),共同代表:金成泰社长( 韩国(株)创造E&C代表 )

特别顾问:李秀成总裁(前韩国总理, 新农村运动本部总裁),卢庸岳会长(LG名誉顾问)

顾问:俞浣博士(延世大学城市工学科教授),崔灿焕教授(首尔市立大学建筑学科教授),朴赞武教授(明知大学教授),玉宗浩(首尔产业大学建筑学科教授),金在润议员(韩国国会),李学春教授(东亚大学法学院院长),郑勇焕律师(法人TLBS), 吴善交(선综合建筑工程公司 会长),江大浩博士( 全州大学 教授 ),成仁秀 (蔚山大学教授)

研究所副所长:戴俭博士(北京工业大学 建筑与城市规划学院 院长/教授/工学博士), 朱永正博士(延世大学客座教授, 艺造建筑代表建筑师), 朴世永教授 (延边科学技术大学 建筑工学部 教授),黄思远教授(大连大学 室内建筑学科教授)

合作研究员:
文智成(大连不动产开发有限公司中国区代表),全勇吉(苏州建筑公司代表),金光春(山东省蓬莱市招商局长),南哲奎(北京设计咨询公司社长),李万浩(上海嘉斯隆有限公司社长), 李峰(延世大学城市工学科博士生),禹永万(仁荷大学建筑学博士生),李华东(清华大学 建筑学博士生),朴永吴(沈阳房地产董事长),韩国石(北京Helper代表),江大相(天津韩国会 事务局长), 李龙德总经理, 卢孝燮社长 (株)创造E&C延吉支社长, 金熙哲 董事长, 空间建筑 权勇锡常务, 朴潤飾社长, 郑润茂社长,


合作研究机关:方昌周局长(延边州房产局局长),金银容社长(延边五洲房地产开发公司 董事长),
南哲浩(延边州设计院所长),李燮(北京LG恩珉装饰公司北京支社长),
吴雄杰(上海市设计咨询公司社长),岳爱国(辽宁省建设厅副厅长),李康晚(城市建筑 代表建筑师),安吉元(青岛 TMI无影建筑会长), 金角庆(두항结构安全技术师), 蔚山大學校 建築科, 金奇煥敎授(釜慶大學校 建築科), 淸華大學: 李德祥教授, 王贵祥教授,


常任研究员:选任 研究员 1名,研究员 2-3名(蔡君,金哲振, 李成姬, 马永春 )
상임연구원: 金仁秀干事, 研究员: 蔡君, 金武泽, 金哲振, 李成熙, 金圣花


研究论文及著书:
一个韩国人的中国视角(2005)
温突,灿烂的炕文化(2005)
中国经济发展的秘密(2005)
中国大陆的韩国传统民家(2005)
胡雪岩的机会经营(2006)
․关于小规模建筑现场的灾害实态及预防对策的考察(忠北大学校 建设技术研究所 1993.12)
․荣乐教会 50周年 纪念馆 建筑音响 设计报告书(忠北大学校 建设技术研究所 1995. 6)
․教会建筑设计时留意事项(社团法人 清州基督教 伦理 实践运动 1996.4)
․中国东北地区朝鲜民族传统住居的建筑形式与变化
․关于农村住宅平面按各室别精分配的研究(大韩建筑学会 论文集 2000.4)
․关于中国长白山朝鲜族乡村住居形式的调查研究
․中国延边朝鲜族传统民家形式的特性(大韩建筑学会 论文集 2000.7)
․追求生态环境建筑-生态建筑的昨天和今天还有明天(住宅杂志 2001.2 Pp.31-47, 94-97)
․中国东北地区朝鲜族传统民家的平面类型的分类及分布特性(大韩建筑学会论文集 2001.2)
․关于中国辽宁省满族民家的特性与其类型的研究(大韩建筑学会 论文集 2001.5)
․关于朝鲜住宅及建筑技术现状调查和规划方向的提示研究-韩国大韩住宅公司委托研究的课题
․东亚住居文化学术讨论会-关于中国延边韩人同胞传统村镇构成的研究
․生态住宅与朝鲜民族土房(延边大学艺术学院 2001.12.18)
․延吉市民的住居满足度的决定因素与住居形态的发展展望(2002. 1.20)

联系方式:
电话: (+0086)-10-6739-0010(北京工业大学) (+0082)-2-363-7409(延世大学)
传真: (+0086)-10-6739-0807(中国北京)
移动电话 : 13311589848, 13943396800 (中国), (+0082)011-469-0743(韩国)
电子邮箱: jbkim@yonsei.ac.kr  www.kjbchina.com. cafe.daum.net/urbanandliving
     
2006年工作提要:
设立中国内研究所 – 咨询公司(支社 或者 联系事务所形态)- 3月份申请 
发行中国房地产开发杂志(网上)-1周1回,Email发送,月一回印刷发送
发行房地产相关中国法规翻译及单行本-分类别-至年底
发行房地产开发案例收集及分析评估后资料- 一年四回 分类别
运营网站( 活用于聊天室和网站,两者兼用)
成功、失败企业案例调查(发行成功及失败案例集)- 一年一回
制作相关企业的名单(构筑数据库)- 将继续升级
运营寒暑假期间中国研究所文化体验团
调查优秀朝鲜族企业,发掘成功的朝鲜族同胞
确立中国主要城市联系网络
(北京、上海、广州、厦门、天津、青岛、威海、蓬莱、沈阳、延吉、哈尔滨、长春、苏州、杭州、南京、深圳、武汉、成都、桂林)


동북아도시주거환경설계연구소 연구원  東北亞都市住居環境設計 硏究員
연구소장:      김준봉박사(북경공업대학 건축성시학원 초빙교수/연세대학교 객원교수)
硏究所长:        金俊峰博士 北京工业大学 教授(硕士生导师),延世大学 客员教授

수석연구원    배내선    강웬모노798국제기구 대표
首席硏究員    裴乃善    港源MONO798国际机构 代表
              나진명      대심세무법인 대표
              罗震明      大心税务法人 代表
              이강만      도시건축 건축사사무소 소장
              李康晚      城市建筑 建筑事务所 所长
              손경석      두레환경디자인 소장
              孙庆硕      土來环境设计所 所长
              이  섭      恩珉Interior 소장
李  燮      恩珉装饰事务所 所长

책임연구원    김인수      한중미래경영연구소 간사
責任硏究員    金仁秀      韩中未来经营研究所 干事
              김이교      恩珉Interior 실장
              金义教      恩珉装饰事务所 室长
              윤성융      두레환경 북경사무소 실장     
尹盛隆      土來环境 北京事务所 室长

연 구 원      유호천 刘浩川  북경공업대학교 건축성시학원 연구생
硏 究 員      사전명 谢全明  北京工業大學校 建築城市學院 硏究生

연구보조원    문상일    북경공업대학교 건축성시학원 본과생
硏究補助員    文相一    北京工業大學校 建築城市學院 本科生

한중미래경영연구소 지역별대표  中韩未来经营研究所 地域別代表

북경 (北京) :  임병남사장 김용수사장 주은, 리훈, 박준용, 전철, 박경운,
전광표, 리성희, 김봉화, 려리련
연길(延吉):  주설계원-남철호소장, 마영춘, 연변대학-채민관,
과기대-김란. 방창주국장,
심양(沈阳):  박경옥선생, 심양건공학원石铁矛教授(스테마오교수), 김미연
장춘(长春):  정강외사처, 길림건공학원 원장
대련(大连):  황쓰옌교수, 권오봉사장
연태(烟台):  김광춘, 리송권
위해(威海):  동남수산 김복태
청도(青岛):  김제국소장, 문지성,박춘희
상해(上海):  윤호 과기대동문회장, 김연단 , 이만호사장, 오웅걸, 정금선, 박경화
소주(苏州):  전용길,김선희
항주(杭州):  김첨봉
광주(广州):  맹령운
호남(湖南):  조미월, 왕즈인
남경(南京):  남동우
심천(深圳):  최락문, 조완규
천진(天津):  강대상, 조성출

 
(주) 창조 E&C 북경지사  (株)創造E&C 北京事务所
Tel: 86-10-6739-0010(China)  82-2-934-4422(Korea)
Fax: 82-2-934-4480(Korea)  86-10-6739-0807(China)
Mobile : 13311589848(China) , 011-469-0743(Korea)
E-mail: jbkim@yonsei.ac.kr  jbkim@bjut.edu.cn
H-page: www.kjbchina.com.  www.changjoenc.com
Add: 5F Itexfil Bldg, #120, Dongseon-dong 2-ga, 
Seongbuk-gu, Seoul 136-052 Korea


한중미래경영연구소 조직  韓中未來經營硏究所 成员

연구소장: 김준봉박사(북경공업대학 건축성시학원 초빙교수/연세대학교 객원교수)
硏究所长: 金俊峰博士 北京工业大学 教授(硕士生导师),延世大学 客员教授

공동대표 : 김성태 사장 (주)창조 E&C 대표 
共同代表 : 金成泰 社長 (株)創造 E&C 代表

특별고문: 이수성 총재(전 총리, 새마을 운동본부 총재) , 노용악회장 (LG명예고문)
特別顧問: 李壽成 總裁(前 總理, 새마을 運動본부 總裁) , 盧庸岳會長 (LG名譽顧問)

고문(顧問):
유완박사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 최찬환교수 (서울 시립대 건축과 교수), 박찬무교수 (명지대학교 교수), 옥종호 (서울 산업대 건축과 교수), 김재윤의원 (대한민국 국회),  이학춘교수 (동아대학교 법무대학원장), 정영환변호사 (법무법인 TLBS), 오선교 (선종합건축엔지니어링 회장), 강대호박사 (전주대교수) , 성인수 교수(울산대학교)

연구부소장(硏究副所長):
戴俭博士(따이지엔 박사,북경공업대학 건축성시 학원 원장), 주영정 박사(연세대 객원교수, 예조건축 대표 건축사), 박세영 교수(연변과학기술대학 건설공학부 교수), 黄世岩教授 (황스옌교수,대련대학 실내건축학과교수)

상임연구원(常任硏究員): 김인수 간사 (金仁秀 主任)
연구원(硏究員):
채군(蔡君), 김무택(金武泽), 김철진(金哲振), 리성희(李成熙), 마영춘(马英春)



한중미래경영연구소  中韩未来经营研究所
SINO-KOREA FUTURE URBAN MANAGEMENT RECEARCH CENTER
Tel: 86-10-67390010    Fax: 86-10-67390807
Mobile: 13391881525(China)  13141332543(China)
H-page: www.kjbchina.com  cafe.daum.net/urbanandliving
E-mail: jbkim@yonsei.ac.kr  jbkim@bjut.edu.cn
Add: Rm.310  Architecture & Urban Planning. Beijing 100022
    100.Pingle Yuan  Chaoyang District  P.R. China


   

  최근에 올라온 글들
  가장 많이 클릭한 글
 
학회소개   ../   관련사이트   ../   학회정관   ../   회원가입안내   ../   국토교통부 바로가기